만 18세 소액 대출과 미성년자 대출은 가능할까요?

만 19세 이상이라면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만 18세 소액 대출과 미성년자 대출은 법적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만약 대출을 해주는 곳이 있다면 모두 불법입니다.이와 관련된 내용은 매우 중요하니 아래부터 자세히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페이스북, 카톡 등에서 볼 수 있는 미성년자 대출 SNS 대리입금이란?

SNS에서 ‘대리입금’ ‘댈입’ 이라는 이름으로 누군가 나타나 “10만원을 빌려 줄테니 13만원을 갚아라”라고 한다면 이자가 무려 30%로 아무도 빌리지 않을 것 같지만 많은 분들이 많이 이용을 합니다.

○ 이용조건은?

  • 수고비 이자는 원금의 30% 이상
  • 지각비(연체료) 하루에 1천원 ~ 1만원
  • 신분증 등 개인정보 제공 필수

이렇게 진행된 대출은 불법입니다. 먼저 정식 등록된 업체도 아니고, 현재 이자 최고 한도는 25%인데 30%로 매우 비쌉니다.
게다가 일주일 기준으로 30%인데, 예를 들어 한 주 3만원 + 지각비(연체료) 등까지 하면 연 이율은 1,500 ~ 2,000%로 말도 되지 않는 금액입니다. 꼭 계좌로 입금을 하는 방법이 아니라도 콘서트 티켓, 게임 아이템 등을 대신 구입해주는 대출방법도 있습니다. 늘어난 돈을 제 때 갚지 못하면 폭행과 협박까지 2차 피해로까지 가기도 합니다.

만 18세 소액 대출 부모 신분증을 보내면 가능한가?

부모 신분증을 보내면 대출을 해준다는 말에 부모 휴대폰 번호와, 부모 신분증을 보내게 되면 순식간에 빚더미 날벼락을 맞게 됩니다.

미성년자 대출

부모 휴대전화에 원격조종 앱 설치 -> 공인인증서 발급 -> 비대면 대출.마이너스 통장 개설

이렇게 하면 몇 천만원에서 몇 억원까지 사기를 당하게 됩니다.

폰테크란?

폰테크는 폰과 제테크를 합쳐 놓은 말입니다. 통신사와 제조사의 최대 보조금 지급을 받아서 낮은 가격으로 폰을 구입한 다음에 의무사용기간을 마친 후 되팔아 차익을 남기는 제테크였습니다.

이는 급하게 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업자들이 접근해서 소액대출인 것처럼 진행을 하는데, 휴대폰 할부로 개통하여 기기주고 현금을 받는 방법입니다.

계약 -> 개통 -> 기기전달 -> 입금

예를들어 고가의 아이폰 출고가격이 150만원대인데 이것을 개통하면 60만원을 줍니다. 하지만 중고시장에 바로 팔아도 110만원은 받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손해입니다. 게다가 고가 요금제에, 할부금, 부가서비스도 지불해야 합니다. 이는 사회청년생, 순진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불법대출에 사기를 당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학교 전담 경찰관 혹은 선생니께 신고
2.금융감독원 1332로 신고
3.불법 사금융 피해신고센터 홈페이지로 신고

만 19세 이상 받을 수 있는 소액대출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통신신용등급으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융회사가 있습니다. 앱으로도 간단하게 받을 수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마치며

만 18세 미성년자에게 정식으로 대출을 해주는 금융회사는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만약 대출을 해주겠다고 하는 사람은 다 사기꾼입니다. 절대 넘어가지 마세요. 만약 불법대출로 인하여 고통을 받고 있다면 숨겨서 고통받지 말고 꼭 신고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