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것인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대출을 진행 할 시에도 순서가 있습니다. 정부지원대출 → 1금융권 → 2금융권 순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낮은 이율로 현명하게 대출을 받는 것인데요,오늘은 무직자 연체자도 받을 수 있는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무직자이면서 연체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무직자는 대출을 받을 방법이 있습니다. 정부 지원 대출로는 햇살론 유스가 있고, 제 1금융권으로는 비상금 소액 대출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장기연체자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연체자는 기존에 돈을 빌렸지만 제때 갚지 못하는 사람으로 분류되어 상환능력이 없다고 판단하여 대출 승인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기 연체자는 담보대출과 , P2P대출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연체하신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제 1금융권의 비상금 대출을 알아보세요.
P2P대출은 개인간 금융거래입니다. P2P대출 역시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이 진행되지만 P2P대출에서의 신용등급 기준은 회사 자체에서 평가를 하기 때문에 무직자이면서, 연체자에게는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P2P는 P2P신용대출과 P2P 주택담보대출 2가지 방식으로 대출을 진행합니다.
신용회복지원을 받게 되면 신용불량(채무불이행)코드는 해제되며, 그 후에 위원회를 통해서 매월 성실하게 돈을 갚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매월 성실하게 돈을 갚아나가다가도 어려움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때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금융지원’과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이용하여 긴급자금을 해결하세요.
○ 지원대상
연체기간 3개월(90일)이상
총채무액 15억원 이하
최근 6개월 이내 신규 발생채무익이 총 채무액의 30%미만인 자
최저생계비 이상의 수익이 있거나, 혹은 채무 상환이 가능하다고 심의위원회가 인정하는 자
이렇게 채무액을 갚다가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하다면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를 위한 소액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액대출 종류로는 생활 안정자금, 학자금, 운영자금, 고금리 차환자금이 있습니다.
○ 대상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6개월 이상 변제 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계신분. 혹은 최근 3년 이내 이행을 완료하신 분 ▶ 대출한도 학자금 1,000 만원이며, 생활자금 최대 1,500 만원입니다. ▶ 상환기간 최대 5년 ▶ 금리 연 4.0%이내이며 학자금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