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진단비보다 생활비 암보험? 저렴한 보험료로 5년간 월 100만원 받기

목차

생활비 암보험 보장내용 가입금액 

암보험은 한 번 진단을 받으면 치료비도 많이 들어가고 치료를 받은 후에도 경제 활동이 어려워 경제적으로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암 진단비, 암 통원비, 입원비, 수술비, 등 많은 보험상품에 가입을 하시는데요, 그 중 생활비 암보험은 암 진단비 보장 금액보다 최대 30%가량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생활비 받는 암보험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보험 가입하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암 보험료 절감 팁! 생활비 보장 암보험을 알아보세요.”

암진단생활비 암보험 가입금액과 보장내용

암진단 생활비 암보험은 일부 생명사에서 출시하는 상품 입니다. 그 중 한 생명사 보험회사에서 암진단비와 암생활비 보험을 비교해보겠습니다.

○ 암진단비 가입금액

5년동안 100만원씩 지급하는 생활비 보험 (총 지급금액 6,000만원)과 암진단비 6,000만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만 40세 남성분 기준 암 생활비 보험

  • 비갱신 20년납 90세 만기 월 100만원씩 5년 지급을 받는 보험료 : 56,000원

만 40세 남성분 기준 암진단비

  • 비갱신 20년납 90세 만기 암진단비 6,000만원 : 70,000원

암진단비보다는 암생활비가 25%가량 저렴합니다.

○ 보장내용
피보험자가 보험 기간 중 암 보장 개시일 이후에 ‘일반암’으로 확정이 되었을 경우, 진단 확정일부터 5년 동안 매년 진단 확정일에 살아있을 때 최초 36회 보증 지급입니다.

즉 일반암으로 진단을 받게 되면 매월 100만원씩 5년 동안 받게 되어 5년에 총 6천만원 보장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암 보험료 절감 팁! 생활비 보장 암보험을 알아보세요.”

암진단생활비를 지급 받다가 사망하게 된다면?

암 생존율이 2003년 42.9%에서 2020년에는 71.5%까지 올라왔습니다. 암 치료 기술이 좋아지고 있다 보니 생존율도 높아진 것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병 중 사망하였다면 36회분이 유족에게 지급되게 되어 있습니다.

생활비 받는 암보험 단점

암 진단비 생활비보험은 일반암만 보장을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는 더욱더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성분들에게 발병률이 높은 보험은 갑상선암, 유방암입니다. 하지만 갑상선암과 유방암은 일반암에 포함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반암에서 보장하지 않는 암은 총 5가지로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대장점막내암, 유방암, 전립선암인데요, 특히 갑상선압, 대장점막내암 같은 경우에는 건강 검진을 하면서 조기에 암이 발견하여 치료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에는 보장을 받지 못 하기 때문입니다.

생활비 주는 암보험 가입해야할까?

암에 걸리면 치료비 외에도 간병비 등과 직장을 다닌 수 없게 되는 경우까지 감안을 해야 하는 것은 맞습니다. 결론은 암진단비로 한 번에 받을 것인가? 생활비처럼 5년동안 나눠서 받을 것인가를 선택을 해야 합니다.


물론 생활비 주는 암보험이 진단비보다는 30%가량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또 일반암에만 지급이 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통합암 보험과 10년까지 받는 암치료비 보험 등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가입하실 때 꼭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