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 9회 주는 암보험 보장 내용 총정리
오늘은 KB 9회 주는 암보험 보장과 장점과 단점, 보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년부터 5세대 암보험인 통합암 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초기에 상품은 원발암 기준으로만 지급을 하였는데 지금은 전이암까지 보장 하고 있어서 상품의 보장이 가면 갈수록 좋아집니다. KB 모두 9번까지 보장을 받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요 보험료일 것입니다.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KB 9회 주는 암보험 Plus 보장 내용은?
24년 5월에 나온 통합암 상품으로 암종별 최대 9번까지 보장이 되는 비갱신형 상품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이암도 보장이 된다는 것입니다.
- 보험기간은 80세/ 90세/ 100세 만기 중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납입기간은 10년 / 15년 / 20년 / 25년/ 30년 납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가입 나이는 0세 ~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 KB전이암 그룹
회사마다 통합암 그룹이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KB는 일반암은 9개의 그룹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이암은 7개의 그룹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반암
유방암 및 비뇨기관암진단비
남성생식기암관련진단비
소화기관암진단비
혈액암진단비
두경부암진단비
11대특정암진단비
폐암진단비
간암, 담낭암, 기타담도암 및 췌장암진단비
3대특정고액암진단비
▼전이암
통합전이암 진단비 특정소액전이암 진단비
통합전이암 진단비 생식기전이암 및 비뇨기관전이암진단비(자궁, 전립선, 방광제외)
통합전이암 진단비 소화기관전이암진단비
통합전이암 진단비 11대특정전이암진단비
통합전이암 진단비 폐전이암진단비
통합전이암 진단비 간전이암, 담낭전이암, 기타담도전이암 및 췌장전이암진단비
통합전이암 진단비 고액전이암진단비
예를 들어서 원발암이 발생되면 원발암 그룹 9개에서 받고, 여기에서 폐로 전이가 되었다면 전이암에서 또 받고, 간으로 또 전이가 되었다면 또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7번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전이암은 도착지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 항암 호르몬 정액 지급
호르몬은 KB에만 있는 특약입니다. 호르몬 치료는 암 수술 후 5년 ~ 10년 진행하는 치료입니다.
예를 들면 유방암 환자 같은 경우 70~ 80%는 항암 호르몬 치료가 필요하니 정말 좋은 특약입니다.
오직 KB에만 있는 특약입니다.
○ 납입면제 조건
KB는 10대 납입면제 조건이 있습니다.
- 암보장 개시일 이후 암(유사암 제외)으로 진단 확정
- 일반상해 80%이상 후유 장해 발생
- 질병 80%이상 후유 장해 발생
- 뇌졸중으로 진단 확정 시
-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 확정 시
- 뇌혈관진환으로 확정 되고 그 치료를 목적으로 수술을 받을 시
- 허혈성심장질환으로 확정 되고 그 치료를 목적으로 수술을 받을 시
- 양성뇌종양으로 진단 확정 시
- 중대한재생불량성 빈혈로 진단 확정 시
- 만성당뇨합병증으로 진단 확정 시
이렇게 10개 항목의 납입면제 조건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유사암 납입 지원 또는 유사암 납입 지원 없다는 점입니다.
유사암 납입 지원은 따로 꼭 넣으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는 건강 검진 제도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유사암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이 조기에 발견되어 치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대장 내시경을 하다가 용종이 발견되어 조직검사를 했는데 조직검사에 따라 유사암에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유사암 납입 지원 혹은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KB 9번 받는 암보험 보험료는?
50세 여자 20년납 90세 만기 건강체를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8대 납입 면제 117원 / 유사암 납입지원 20년납 20년만기 611원 넣었습니다. 통합암진단비 2천만원 39,000원입니다.
한 번만 지급하는 암보험 보험료가 1,000만원에 만원 정도 하는 것을 감안했을 때 거의 두배가 되는 보험료입니다.
KB 9번 받는 암보험의 장점과 단점은?
KB 9번 받는 암보험은 매우 좋은 상품입니다. 통합암 후발주자인 만큼 더 상품 구성이 더 훌륭합니다. KB암보험의 단점 중 하나는 바로 면책 기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조건에 따라 기존에 암 보험이 있드시다면 면책 기간이 없는 상품이 있습니다. 90일 면책 기간이 있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 점입니다.
KB암보험은 원발암도 그룹별로 보장 받을 수 있고 전이암도 도착지 기준이기 때문에 7번이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훌륭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역시 문제는 바로 비용입니다. 통합암 보험료는 모든 보험사가 차이는 있겠지만 약 1.5배 ~ 2배 정도는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1회만 지급하는 일반암을 가입하여 초기에 많이 받는 것이 유리할 것인가? 통합암을 가입하여 그 다음에 생길 암에 대해 준비를 할 것인가는 잘 생각을 해봐야 할 것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혼합설계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암과 통합암을 적절하게 설계를 하는 것입니다. 좋은 상품이 많이 나오는 것은 매우 반가운 일이지만 보험료가 계속 올라가는 것은 부담이 될 것입니다. 무작정 가입을 하시지 마시고 나의 상황에 맞게 꼼꼼히 잘 설계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링크에서 자유 설계를 할 수 있으니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