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국제전화 006으로 전화가 온적 있으세요?모르는 국제전화를 받고 통신요금이 과다로 청구된 경험이 있으신가요? 요즘에는 보이스 피싱 방법이 많이 진화되어서 젊은 사람들도 보이스피싱이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있어서 더더욱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의심 피싱전화& 의심 계좌 번호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원링스팸은 발신자 추적이 어렵고 발신번호가 060이나 080이 아닌 일반 010 휴대전화 번호로 걸려오기 때문에 스팸여부를 미리 확인하기 어려워서 많은 피해가 발생됩니다.
국제전화 원링 스팸
원링 스팸전화의 하나인 국제전화원링스팸전화피해가 최근에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앞자리가 001,002와 같은 해외에서 걸려온 전화로 원링스팸과 같이 휴재전화가 한두번 울리고 끊어지면서 부재 중 전화번호가 남게 되고 사용자가 다시 전화를 해서 상대방과 통화가 이루어지지 않아도 비싼 국제 통화료가 부과되는 형태의 신종 스팸입니다.
모르는 국제전화 006 출처
국제전화는 006, 00682, 002, 001로 전화가 오면 일단 받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006은 SK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번호로 우리나라 국가번호인 82번이 뒤에 받어서 00682가 됩니다. 국제전화 006은 스팸은 아니지만 위에 언급한 국제전화 원링스팸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서 피해가 많이 발생됩니다.
사실 요즘에는 외국에 있는 거래처나 지인과 국제전화를 하기보다는 카카오톡, 라인 등을 이용하여 연락을 하기 때문에 국제전화를 할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러니 국제전화가 걸려 온다면 일단 스팸으로 의심을 해보셔도 됩니다. 이렇게 다시 발신을 하지 않더라도 국제전화를 잘못 받으면 대량의 요금이 청구되기도 하고, 개인 정보 유출 될 수 있습니다.
.001 – KT olleh .002 – LG U+ .003 – 통신 사업자 .005 – SK Broadband .006 – SKT .007 – 통신사업자 .008 – 세종T
원링 스팸전화로 피해를 입었다면?
실제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국내통신 3사는 자사 고객이 원링 스팸으로 피해를 입으면 피해액을 면제해 주고 있으니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서 피해사실을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이스피싱 혹은 국제전화를 받았다면 지역번호 없이 ‘118’에 전화를 걸어서 걸려온 전화에 대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국제전화사기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부재중으로 찍힌 번호가 모르는 국제전화번호인 경우 다시 그 번호로 발신을 하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