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담보 대출 가능할까?

비트코인 담보 대출 역시  담보를 맡기고 이자를 지불해서 만기일 전에 갚는 구조입니다. 오늘은 델리오와 바이낸스 비트코인대출 한도, 이율,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비트코인 담보 대출 한도와 코인 대출을 받아야 하는 이유는?

만약 100만원의 코인이 있다면 50만원 ~60만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담보인정비율 (LTV) 대략 50% ~ 60% 프로인 것입니다. 대출한도가 50%~70%이기 때문에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가지고 싶은 코인을 맡기고 이자를 지불하여 대출을 받는다면 원하는 코인을 지킬 수 있기 때문에 코인 대출은 괜찮은 방법입니다. 만약 대출이자보다 스테이킹 이자가 더 높다면 무조건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델리오 비트코인 담보대출은?

○ 대출한도는?

LTV 50%로 100만원의 코인을 담보로 50만원을 대출받을 수 잇습니다.

○비트코인 대출 이율은?

연이율 16%입니다. 물론 연 16%의 이자는 기존 금융업계에서도 높다는 지적이 제기되지만, 내년부터 비트코인을 현금화 하기 위해서는 22%의 양도세를 부담하기 때문에, 그 양도세를 부담하는 것보다는 더 이익일 수도 있습니다.

○ 비트코인 대출 기간과 상환 방식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대출기간은 1~ 12개월입니다.

○ 비트코인 대출 방법은?

어플로 비대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비트코인 담보대출은 ?

○ 대출한도?

LTV 65%까지 제공을 하니, 100만원을 담보로 65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75%까지 가게 되면 마진콜 즉 담보금 추가 요청을 보내게 되며 83%가 되면 담보금을 시장가에 강제 청산하게 됩니다.

○ 대출기간?

7일, 14일, 90일, 180일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한을 연장하고 싶으면 ‘갱신’을 통하여 연장이 가능하며, 상환하고 싶으시면 상환 금액을 자유롭게 조절하여 조기 상환이 가능합니다.

○ 연간 이자율은?

18.25%입니다.

○ 신청방법은?

앱으로 비대면 대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