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 금리 취급은행 총정리

새희망홀씨 대출은 소득이 적거나 신용점수가 낮아서 대출을 받기 힘드신 분들을 위하여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을 해주는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 입니다. 이글에서는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과 금리정보 취급 은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취급은행

지원대상
  • 재직기간 3개월 이상
  • 연소득1 – 3,500만원 이하 모든 신용등급 지원 가능
  • 연소득2 – 3,500만원 초과 ~ 4,500만원 이하 –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대출한도최대 3,000만 원
기간별 취급은행
  • 최저 1년 ~ 최장 15년
  • 최장 5년 이내 : 신한, 하나, 제일, 씨티, 경남, 전북, 제주은행, 농협은행
  • 최장 7년 이내 : 국민, 우리, 부산, 대구은행
  • 최장 10년 이내 : 광주은행, 수협은행
  • 최장 15년 이내 : 기업은행
대출금리
  • 6.0 ~ 10.5% 각 은행별 상이
상환방법원금균등 혹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은 위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이밖에도 저신용자 개인사업자 대출이나 정부지원 저금리 상품이 궁금 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에 대해 알아야 할 점은?

 

1.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이신 분들은 신용등급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2. 성실상환자, 사회적 취약계층,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금융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한 자에 대해서는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3. 2025년가지 한시적으로 운형하는 상품입니다.


4. 은행은 위의 기준을 가지고 은행은 자체적으로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5. 새희망홀씨는 기준이 되는 보증서가 없습니다. 때문에 은행마다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점마다 발품이 필수입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부결사유는?

1.소득이 없는 무직자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2. 3개월 이상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 소득 증빙이 가능한 프리랜서, 6개월 이상 사업을 운영중인 사업자가 대상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4대보험 가입이 3개월 이상이거나, 소득 증빙이 불가능한 프리랜서, 사업장을 6개월 미만으로 운영하신 분들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3. 3개월 이상 연체기록이 있거나 대위변제, 공공기관에 과태료 체납 등으로 등재된 경우 부결 사유가 됩니다.


4. 신용대출 금액이 연 소득을 초과하는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확률이 높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로 대환대출이 가능하다?

현재 2금융권에 높은 이자의 채무를 가지고 계신다면, 새희망홀씨로 대출을 받으면 신용점수도 높아지고 이자도 낮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자금 이용보다는 대환목적으로 이용하시면 좋은 상품입니다. 대환이 성사되면 햇살론 등 다른 상품을 이용해서 필요한 자금을 확보다는 것이 좋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시 필요서류는?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재직확인서류 : 재직증명서, 재직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소득확인자료 :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통장 등
일용직 근류자 : 근로고용계약서,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급여통장

만약 새희망홀씨 대출이 부결이라면 햇살론을 알아보자.

새희망홀씨는 정부에서 판매를 하라고 하지만 정부에서는 보증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은행에서는 꺼려하는 상품입니다. 은행은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 은행의 기준으로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심사기준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연체는 부결의 가장 큰 사유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새희망홀씨에서 대출을 받지 못셨다면 햇살론을 알아보세요.

새희망홀씨 대안인 햇살론 판매처는?

햇살론의 판매처는 제 2금융권입니다. 대표적인 햇살론 판매 금융사는 저축은행, 신협, 단위농협, 새마을금고 입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대출자격1~5등급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6~8등급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1개 이상의 CSS 개인신용평점 하위 20/100인자
연이율이율은 연10.5% 내외%로 일반 제 2금융권 이자보다는 많이 저렴한 상품입니다. 보증료 1~2%는 별도입니다.
대출한도최대 1,500만원
대출기간36개월 또는 60개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새희망홀씨 대출을 햇살론보다 먼저 받아야 하는 이유는?

햇살론은 출범할 당시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해서 만들어진 상품으로 정부에서 보증서를 발급해줍니다. 보증서 내용은 만약 햇살론 대출을 받은 사람이 상환을 하지 않는다면 채권의 95%를 상환해 주겠다는 내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2금융권에서는 햇살론 대출 승인을 잘 됩니다. 만약 신용도가 좋지 않고, 새희망홀씨가 승인이 나지 않으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은 상품입니다.

햇살론의 단점은?

새희망홀씨은 제 1금융권이라 대출을 받아도 신용점수 하락이 적은 반면에, 햇살론은 제 2금융권이기 때문에 신용도 하락의 위험이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과 햇살론 중복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새희망홀씨과 햇살론은 중복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햇살론을 먼저 대출을 받으셨다면, 새희망홀씨 승인이 나지 않기 때문에 새희망홀씨를 먼저 받으시고 햇살론을 받으셔야 합니다.

새희망홀씨 추가대출이 가능한가요?

만약 새희망홀씨를 A은행에서 받으셨다면, A은행에서는 추가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새희망홀씨 대출금은 일부 상환하셨다고 가정하면 B은행으로 가셔서 남아있는 금액을 대환을 조건으로 새희망홀씨를 신청하시면 추가대출이 됩니다.

A은행에서 2천만원 대출 후 1천만원 상환 → B은행에서 대환을 조건으로 2천만원 추가 대출

마치며

오늘은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을 알아보실 때 반드시 새희망홀씨를 먼저 진행하시고, 부결이 나거나 추가 대출을 받으실 때 햇살론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새희망홀씨는 소득이 너무 높아도, 또 신용점수가 너무 좋아도 대출을 받기 힘든 상품이긴 합니다.


더 자세한 상담을 받고 싶으시면 “서민금융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