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개인돈 종류와 진행절차 반드시 알아둬야 할 내용과 후기

개인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대출이 과다하거나 신용이 좋지 않아 은행 등 금융기관 이용이 불가능하여 개인돈으로 급전을 구하시는 것 입니다. 순수 개인돈, 일수, 월변, 급전, 무직자일수 등 다양한 불리우지만 결국 사사로운 빚이라고 하여 사채입니다. 이러한 개인돈은 예전에는 아줌마가 직접 대출을 해주시고 수금도 하였지만, 찌라니, SNS 등으로 진행을 합니다.사실 찌라시도 이젠 예전 말이고 대부분 카톡, 밴드, 인스타, 페이스북 등 SNS로 진행이 됩니다그만큼 더 접근이 용이해졌고 대출을 받기도 더 편해졌지만 돈이 급하다고 해서 무턱대고 이용했다가는 더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돈을 이용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꼼꼼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순수 개인돈의 종류는?

1. 순수 개인돈의 특징

예전 일수 아줌마처럼 진짜로 개인이 해주는 곳입니다. 진짜 개인돈을 찾기는 힘듭니다.

2.순수 개인돈의 장점

혹시 납입을 늦게해도 이해히주는 편이고, 마음 편하게 대해줍니다.
업체보다는 이자가 낮습니다.

3.순수 개인돈의 단점

사람을 보고 대출을 해주며, 안정적인 담보 혹은 직장이 있어야 됩니다. 연체시 이자는 그대로 오르고 소액대출만 가능합니다.

○ 개인 일수 사무실

1.개인 일수 사무실의 특징

영화를 보면 나오는 건달 캐리터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2.개인일수 사무실의 장점

소액부터 30 ~ 50부터 대출이 가능합니다.

3.개인 일수 사무실의 단점

연체시 무섭습니다. 돈을 갚지 않았을 때, 법정 대응은 못합니다.

○ 대부업체가 되기 직전의 일수 사무실

1.대부업체 직전의 일수 사무실의 특징

대부업회사로 가기 위한 체계가 잡혀사고 있는 단계의 사무실을 말합니다.

2.대부업체 직전의 일수 사무실의 장점

대출승인이 용이하고 개인 사무실보다 많은 70 ~ 100만원부터 대출이 가능합니다.

3.대부업체 직전의 일수 사무실의 단점

이자가 높으며, 연체시 매우 무서우며 법정대응도 가능합니다.

○개인일수을 가장한 중계사무실

1. 일수 중계사무실의 특징

개인 일수같이 광고는 하지만 직접 대출을 해주지 않고 중계만 해줍니다. 특히 장점은 없으며 나의 정보만 노출될 수 있으니 거래를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 개인일수를 가장한 사기

개인일수나 사무실처럼 찾아오고, 진행하는 듯 보이지만 개인신상만 노출되고 막상 대출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순수 개인돈, 개인일수 대출 진행 순서와 필요한 서류는?

1. 명함. 찌라지. 대출나라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연락을 하게 되거나, 나에게 문자가 와서 그 정보로 연락을 하게 됩니다.


2. 기본 정보를 물으며 일정을 잡아서 방문하러 오거나 어떠한 장소에서 만납니다.


3. 필요한 서류는 인감, 등본, 신분증, 체크카드 등입니다.


4. 기본정보에 대해 붇고 현금으로 주거나 입금을 해줍니다.

순수 개인돈, 개인일수 실제 이용 후기는?

예시1) 50만원 대출시 그 자리에서 현금 20만원은 선이자로 제하고 30만원을 받고 일주일 뒤에 50만원을 갚는 방식입니다.

예시2) 50만원 대출시 10만원을 제하고 40만원을 받고 일주일 뒤에 60만원을 갚는 방식입니다.

예시3) 100만원 대출시 70만원을 받고 100만원을 갚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정말 소액이고, 이자는 매우 높습니다. 게다가 일주일 후에 갚아야 하니 상환 기간이 너무 짧기 때문에 연체할 확률도 높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연체가 되면 정말 나도 매우 무섭고, 가족, 친적, 지인까지 힘들어집니다.

순수 개인돈, 개인일수 대출 가능 금액과 이율은?

위의 실제 이용 후기에서 언했듯이 실제 대출 가능 금액은 대략 30만원 ~ 100만원이며, 이자는 약 40%~50%대로 정말 엄청나게 비싼 이자입니다. 현재 법정 최고 이율은 20%인 것을 감안했을 시, 두 배 까가운 이율입니다.

순수 개인돈 대출 사기에 주의하자

개인돈 대출은 보통 온라인에서 진행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기에 취약할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절대 진행을 하시면 안됩니다.

○ 선 입금 요구 사기

주로 개인돈을 대출하기 전에 통장 확인을 위하여 몇 만원 정도의 금액을 선 입금하라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에 응해서 돈을 보내면 연락두절이 되는 전형적인 사기 방식 입니다.

○ 대포통장 만드는 사기

선 입금 대신 통장 현금카드, 체크카드를 달라고 합니다. 이유는 이자를 이 통장에서 현금카드로 인출하겠다고 하기 때문이라는데, 이렇게 통장과 현금카드를 주게되면 범죄에 필요한 대포통장으로 이용이 될 수 잆으며, 이는 명의만 빌려줘도 불법입니다. 통장개설, 통장 비밀번소, 신분증 등 과도한 개인정보를 요구하면 절대 응하시면 안됩니다.

순수 개인돈 밴드 이용하는 방법은?

네이버 밴드에서 개인돈으로 검색을 하세요그럼 검색결과가 383건으로 나옵니다원하시는 밴드에 들어가셔서 밴드가입을 하세요그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내용을 보시면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톡을 할 수 있는 주소가 있습니다. 일단 카톡 친추를 하셔야 문의가 가능합니다꼭 밴드가 아니더라도 카톡, 인스타, 페이스북 다양한 곳에서 검색만 하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SNS 대출 진행 방식은?

1. 카톡, 밴드, 트위터, 인스타, 페이스북에서 급전, 일수, 월변, 소액대출, 개인돈으로 검색 하기

2. 카카오톡친구추가로 카톡 대화나 전화로 업체와 연락

3. 업체에서 개인 기본정보 수집 후 직접 받문

4. 만약 비대면 대출 시 차용증, 신분증과 함께 보인 얼굴 사진을 잘 보이게 찍어서 사채업자에게 전송

5. 필요서류를 준비를 준비 ( 신분증, 인감, 등본, 체크카드 등)

6. 서류를 제출 후 입금, 또는 현금으로 대출금 받기



비대면 순수 개인돈 밴드에서 대출받은 후기는?

순수 개인돈 대출을 받고자 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곳에서 휴대폰, 통장,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서 등 많은 서류를 요구하는데, 대포통장으로 범죄에 악용될 수 있습니다.


밴드는 물론이고 페이스북, 인스타처럼 SNS에서 개인돈을 대출해준다는 광고에 혹해서 연락을 했다가는 신상이 노출되고, 정작 진짜 필요한 대출금조차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아무리 급해도 금융감독원의 허가가 된 업체를 통해서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순수 개인돈을 못 갚게되면 벌어지는 상황은(경험담)?

○ 일수 못 갚게 되면 벌어지는 일 1단계

  1. 추심팀으로 정보가 넘어가서 연락 및 독촉이 시작된다고 알려옵니다.
  2. 원금 + 이자는 그대로 쌓이는 채, 5만원 ~ 20만원 사이를 별로로 내라고 합니다.
  3. 차용증을 근거로 압류를 진행하는데 만약 200만원 이상이라면 압류진행이 가능합니다.

○ 일수 못 갚게 되먼 벌어지는 일 2단계

하루종일 전화가 오며, 문자, 카톡, 전화로 계속 욕을 먹기 시작합니다.

○ 일수 못 갚게 되면 벌어지는 일 3단계

빚독촉에 잠수를 타게된다면 부모, 친구, 지인에게 연락이 가며 압박을 합니다. 정말 이 단계까지 가면 안됩니다.

순수 개인돈 대부업체로 등록이 되어있을까?

순수 개인돈은 대부업체로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순수 개인돈은 흔히 말하는 ‘일수 아줌마’인데 이 분들은 사실 만나기도 힘들고, 인터넷에서는 검색조차 되어 있지 않습니다. 실제적으로 대출나라 등에서 검색되는 곳에서 돈을 빌리기 쉬운데, 이 때, 반드시 대부업체가 등록되어 있는지 검색을 하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금융감독원 대부업체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현재 우리나라에 약 9천개의 대부업체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의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시스템에서 내가 이용하고자 하는 곳이 대부업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이 되니 아래의 방법으로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 대표자명, 주소, 전화번호와 함께 등록증 번호까지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