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이체방법

사용하는 카드가 여러개라면 각 카드마다 얼마의 포인트가 쌓였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카드 포인트를 통합으로 조회하는 방법과 그 포인트를 계좌이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대상 카드 알아보기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 국민카드, NH농협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우체국카드 입니다. 여기에서 현대카드 M포인트는 1.5포인트당 1원이라는 특수서 때문에 즉시 현금화가 불가능합니다. 현대카드는 홈페이지에서 M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해야만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카드 포인트 농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카드 포인트 유효기간은?

포인트 소멸과 관련하여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포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에 따라서 유효기간이 1~3년 혹은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조회 사이트 https://www.cardpoint.or.kr/

카드포인트조회1

  1. 검색창에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로 검색하세요.
  2.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통합조회&계좌입금’을 클릭하세요.

카드포인트조회2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에 ‘확인’을 클릭하세요.

 

카드포인트조회3

▲본인 확인은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전화 인증 중 한가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드포인트4

▲ 휴대전화(문자)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본인확인 과정을 통하여 위임 동의서가 나오는데 ‘위임동의’를 클릭해 주세요.

 

카드포인트조회5

▲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을 입력하세요.

 

 

카드포인트조회6단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 하세요. 그러면 카드사별로 포인트 적립 현황을 바로 알수 있고 소멸예정일도  바로 알수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카드포인트를 조회하여 계좌 입금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 카드포인트 조회

모바일버전도 PC버전과 같습니다. 검색창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로 검색을 하시면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이 상단에 보입니다. 이후의 방법은 PC와 동일합니다.

account INFO

▲ 혹은 앱을 설치하여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와 아이폰 모두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에서 ‘계좌통합관리’로 검색을 하셔서 account INFO를 설치하세요.

  1. 설치를 하셨으면 바이오정보 인증, 공동인증서로 인증, 금융인증서로 인증 중 하나의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세요.
  2. 인증을 하셨다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바로 할 수 있고, ‘카드포인트 현금화’를 클릭하세요.
  3. ‘은행권 계좌 한번에 확인하기’를 클릭하세요. 이용약관 확인과 위임동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4. ‘내 카드 한눈에’에서 ‘포인트 현금화’에 ‘확인’을 하시고 ‘한번에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5. 받으실 계좌를 선택하시고 ‘현금화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계좌이체방법

  • 위의 방법으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까지 하셨다면 오른쪽 하단에 ‘포인트 계좌입금하기’를 클릭하세요.
  • 포인트 옆에 ‘전부입금’을 클릭하셔서 포인트를 한 곳에 모아두시고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클릭하세요.
  • 서비스 이용시 유의사항에 ‘확인’을 클릭하세요.
  • 포인트를 입금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