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뜻 의미 송금 활용법 돈버는 방법 정리

토스(Toss)는 명사로 ‘가볍게 던지는 일.’, 동전.라켓 등을 위로 던져 떨어졌을 때, 그 면의 안팎으로 일을 결정하는 것.’이라는 뜻입니다. 보통은 스포츠쪽에서 많이 쓰이는 언어이지만, 최근에는 간편 송금앱으로 많이 알려지면서 ‘토스하다’가 ‘송금하다’로 쓰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토스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토스란?

테크핀의 대표 기업입니다. 테크핀은 다양한 빅데이터를 기준으로 우리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 핀테크 : 금융회사가 주도하는 기술에 의해 금융서비를 제공함
○ 테크핀 : IT업체가 주도하는 기줄에 금융서비스를 접목한 개념입니다.

토스활용법

토스의 핵심 메세지는?

  • 토스로 금융을 쉽고 간편하게
  • 송금은 귀찮지만 토스는 쉽다
  • 생활속 편의기능은 토스에
  • 금융의 모든것은 토스에서 간편하게

결론은 간편하고 쉬운 금융서비스라는 것입니다.

토스앱의 사용법 자세히 알아보기

토스설치법1

▲ 앱스토어에서 토스로 검색을 하셔서 다운받으세요.

 

토스설치법3
▲ 토스가입하세요. 본인 인증을 위해 휴대폰 번호 및 통신사,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 이름을 입력합니다.
▲ 약관 동의한 후, ARS인증하기
▲ 암호 설정하세요. 비밀번호 입력 대신 지문, 얼굴을 활용한 생체 인증도 가능합니다.

토스설치법4
▲ 토스에 계좌 연결하세요. 농협.우리.신한.국민.하나.외환.기업.카카오뱅크.새마을.부산.경남.광주.전북.신협.제일.산업.대구.제주.우체국.수협 다 가능합니다.

토스송급방법
토스송금3

▲ 송금할 금액 입력칸에 송금할 금액을 넣고 상대방의 연락처.계좌 정보를 입력해서 송금합니다. 성인은 하루 500만원까지, 미성년자는 일 최대 30만원, 월 최대 1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토스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 송금하기

계좌 송금, 토스머니 옮기기는 10회까지 수수료가 없습니다. 11회부터는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연락처 송금, 토스머니 채우기는 무제한으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성인 1회 200만원 1일 1,000만원, 미성년자 1회 30만원 월 100만원입니다.

○ 계좌

토스도 오픈뱅킹이 가능합니다. 오픈뱅킹은 은행앱에서 타은행 계좌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토스에서도 다른 은행이나 카드사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계부를 적지 않으신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카드나 계좌를 연동시켜 놓으면 그날 썼던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소비분석 서비스도 있어 주차별, 월별, 카테고리별로 나의 소비도 분석도 해줍니다.
‘도전 아껴쓰기’ 스스로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토스앱 카드

○ 카드 / 신용

신용등급 하락 없이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을 확인하면 나의 신용등급에 맞추어 나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소개해줍니다.
신용등급 관리에 들어가시면 보유카드, 보우대출, 보유 연체, 보유 연대보증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투자/대출

투자는 P2P분산 투자, 부동산 투자가 있습니다. 토스에서는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게 플렛폼을 제공합니다. 다만 플렛폼 제공료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토스보험

○ 보험

  • 내보험조회
  • 병원비 돌려받기
  • 미니보험 가입

이렇게 3가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병원비 돌려받기는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최근 4개월 기준 병원이나 약국에서 사용한 금액을 자동으로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청구하기를 누르시고 보험사를 선택하셔서 청구 절차를 기입하고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보험 청구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게다가 숨은 보험금 찾기 기능이 있어서 내가 몰라서 못 받은 보험이 있어도 바로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토스로 돈벌기

토스돈벌기

토스 앱에 행운 퀴즈, 송금 지원금, 복주머니 이 3가지를 이용하여 돈을 버는 것입니다.

  1. 행운퀴즈 ▶광고주 ▶ 퀴즈 ▶ 정답자에게 상금이 지급됩니다.
  2. 송금 지원금 ▶ 만약 2100원을 송금해서 상대방이 이 문자를 통해 토스를 사용하게 되면 지원금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3. 복주머니 ▶ 매일 10명에게 복을 보내면 매일 100원이 입금됩니다.

이 외에도 ATM기에서 카드가 없어도 현금인출이 가능합니다. ATM기에 토스 버튼이 있으면 1회 30만원까지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토스앱에서 인증번호를 눌러야 하기 때문에 카드는 없어도 핸드폰은 지참하셔야 합니다. QR결제 기능도 있어서 카드가 없어도 결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