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1금융권 정부지원 상품 포함

요즘 경기가 어렵다보니 연체자 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글에서는 최대한 통신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을 중점으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사실 통신 연체라 할지라도 연체라서 대출의 제약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아래 내용에서 1금융권, 정부지원대출 상품, 신용회복위원회등을 통한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수 있는 저금리 방법등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목차

통신 연체자 대출 이용시 받게 되는 불이익은?

통신 신용등급만 되도 제 1금융권에서 저렴한 이율로 비상금 대출을 받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통신 연체가 되면 그마저도 쉽지 않게 됩니다.


그 중 순수한 통신비의 연체는 신용도에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단말기 할부금, 소액 결제도 함께 연체하게 되어 불이익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 불량자가 되면 먼저 할부금과 소액결제금액을 변제(상환)하는 것이 대출 시 유리합니다.

통신단기연체자가 대출가능한 신용회복 기간은?

5영업일 30만원 이상 연체하는 것은 단기 연체입니다. 단기연체는 5년 이내 1건은 1년, 2건은 3년 동안 신용 점수에 반영이 됩니다.

일반적인 대출은 연체 대출금을 받로 갚아도 연체 이력은 사라지지 않지만 통신비의 경우 미납된 비용을 상환하면 바로 연체 정보가 회복됩니다.

통신 장기연체 대출가능한 신용회복 기간은?

90일 이상 100만원 금액을 연체하면 장기연체가 되며 신용등급은 10등급이 됩니다.

장기연체가 되면 신규카드 발급, 할부, 대출개설은 불가능하며 본인명의 휴대폰 개통이 불가합니다. 장기연체는 해제후 5년 동안 기록이 남아 있어 1금융권, 2금융권에서는 대출이 불가하지만 대부업권, 랫딧, 8%같은 P2P 업권, 백화점업권은 해제후 3년후에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연체금을 상환하게 되면 휴대폰 개통이나 보증보험은 가입이 가능하여 1금융권 비상금 대출이 가능하며, 정부대출 상품인 햇살론과 같은 서민금융지원 상품은 이용이 가능합니다.

통신 연체자 대출-1금융권 대출 가능할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통신비의 경우는 미납된 비용을 상환하면 연체정보가 회복되어 휴대폰 개통이 가능하며 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금융권 비상금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비록 소액대출이지만 1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대출입니다.

통신 연체자 대출-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연체금을 갚으면 정부대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해제 후 5년 연체기록이 남아서 다른 금융권에서는 대출이 불가하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은 이용이 가능하니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연체금을 갚아야 정부지원 대출 또한 가능합니다. 연체금이 있는 상태에서는 무조건 부결이니 신청하셔도 의미가 없습니다. 자세한 자격과 대출금액, 대출금리, 신청방법은 ▼아래의 내용글을 참고하세요.

통신 연체자 대출 상품 P2P상품이란?

P2P는 개인간 돈거래이기 때문에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으로 평가를 하니 통신 연체자, 저신용자도 이용할 수 있는 가망성이 있습니다. 

물론 자체평가 신용등급이 낮다면 대출이자도 비싸질 수 있습니다. P2P신용대출과 P2P 주택담보대출이 있습니다.

  • P2P신용대출 : 직업, 재직기간, 소득, 연령등을 기준으로 P2P회사에서 자체에서 신용등급을 평가하여 대출을 해줍니다.
  • P2P 주택담보대출 : 소득과 관계없이 한도 산정이 가능하며, 신용이 좋지 않더라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 대출을 다 받으신 분이 추가로 주택 담보로 해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건은 본인 명의의 부동산에 한하여 1,000만원 ~ 1억원 정도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대략 12개월로 길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P2P상품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 하세요.

통신연체자가 연체금을 갚을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연체금을 해결해야 하지만 연체금 해결이 어려우시다면 신용회복위원회의 도움을 받으세요.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채무조정과 개인회생파산 무료지원을 도와줍니다.

  • 채무조정 → 상환기간 연장. 채무감면 금리인하
  • 개인회생파산 → 무료상담. 서류발급. 신청지원

신용회복지원을 받게 되면 신용불량(채무불이행)코드는 해제됩니다. 그 후에 위원회를 통해서 매월 성실하게 돈을 상환을 합니다.


이렇게 매월 성실하게 돈을 상환하다가 어려움이 생긴다면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금융지원’과 ‘개인회생 인가자 대출’ 이용하여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더 자세한 개인워크아웃, 개인회생파산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통신연체자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담보대출

신용등급 9등급, 10등급, 파산, 신용회복, 통신연체자도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이 자동차담보대출입니다.


본인명의 자동차 혹은 공동명의 차량을 담보로 대출을 해주기 때문에 2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도 가능합니다. 대출 시 서류 절차가 까다롭지 않아서 만약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자동차 담보대출 금리, 한도, 신청절차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 글을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통신연체자가 받을 수 있는 개인돈대출이란?

개인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현재 연체중, 기대출 과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서 은행 등 금융기관 이용이 불가능하여 개인돈으로 급전을 구하시는 것 입니다.


순수 개인돈, 일수, 월변, 급전, 무직자일수 등 다양한 불리우지만 결국은 사사로운 빚이라고 하여 사채입니다. 이 개인돈 역시 잘 알아보시고 현명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악용하여 각종 사기와, 과다한 금리를 부담하게 하는 업체가 많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글을 잘 보시고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없도록 예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