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정부 보조금 이용방법

정부지원금과 보조금은 중앙보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7천개가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혜택 중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몇 개나 되는지? 또 어디에서 신청을 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몰라서 받지 못하는 정부 지원금이 많습니다. 핸드폰만 있으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보조금과 정부 지원금을 한 번에 찾을수 있습니다.

목차

토스앱을 이용한 정부지원금 찾기

1.토스 앱

토스숨은 정부지원금

▲ 토스 앱을 설치하세요. 토스 앱 전체 메뉴를 보시면 하단에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가 있습니다.

<***님이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얼마일까요? 30초면 놓치고 있는 금액을 찾을 수 있어요.>

지역선택 →직군선택 (대학생.직장인.취업준비생.기타) 를 선택하세요.

가상으로 서울 중랑구 취업준비생 최근 2년내에 대학 졸업 자녀 없음 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이렇게 선택을 하니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자체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금도 알 수 있습니다.

  • 청년희망키움통장
  • 취업성공패키지
  • 청년구직활동지원금
  • 청년 맞춤형 전.월세 보증금 대출
  • 한강론

서울 한강론을 클릭하면 상시내용, 신청 조건, 신청방법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상시내용 : 연 3%로 상환기간 최대 5년
신청조건: 서울시 거주 만 40세 미만 청년으로 채무조정 변제계획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이행 중이거나 완제한 자
신청방법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신청 가능

 

정부지원금과 보조금은 중앙보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7천개가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혜택 중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몇 개나 되는지? 또 어디에서 신청을 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몰라서 받지 못하는 정부 지원금이 많습니다.

2. 보조금 24

보조금24

“보조금 24”는 정부에서 다양하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본인만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지만 점차 가족구성원들도 어떤 혜택을 방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온라인 이용방법
정부 24홈페이지 접속 -> 보조금 24 메뉴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 뒤 이용동의하기

○ 오프라인 이용방법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오프라인 서비스는 주소지 내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보조금 24 신청서를 제출하면 정부혜택 목록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2021년 4월 부터는 중앙부처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1년 12월 지자체 서비스, 2022년에는 공공기관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현재 진행중인 코로나 19 지원금 알아보기

○ 코로나 19 한시 생계지원금

지원대상

기준중위소득 75% 이하 – 가구원 1인이면 1.370,873 이하 / 가구원 2인 2,316,059원 / 3인 2,987,963원/ 5인 4,318,030 / 6인 4,971,452
재산기준 : 대도시 6억원 이하, 중소도시 3억 5천만원 이하, 농어촌 3억원 이하

 

지원금액

1가구 50만원 1회 지급
소규모 농가 경영지원 바우처 사업의 중복 대상자는 차액 2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2021년 5월 10 ~ 5월 28일
온라인(복지로)/ 모바일(복지로) / 관할 시군구.읍면동주민센터 (신분증 지참)

세대주 본인이 복지로 혹은 모바일 복지로에서 본인 인증 후 신청서 작성 , 가구원 전체의 개인 정보 제공 동의서
소득감소 관련 증빙 자료를 첨부하여 신청합니다.

 

문의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 한시생계지원금은 재난 지원금의 일환으로 한시생계지원금 실업급여를 동시에 수급이 가능합니다.

 

○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코로나 19로 인해 채용 축소.연기, 구직기잔 장기화 등 청년층의 어려운 취업여건을 감안한 긴급 지원제도입니다.

지원 내용
50만원을 1회 지급하고, 본인 희망 시취업상담. 알선.직업훈련 등의 서비스 제공

신청 자격
연령 : 만 18세 ~ 34세
학력/ 전공 : 제한없음
19년 ~ 20년(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 혹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참여자 중 코로나 19 등으로 경기침체로 인하여 취업하지 못한 년도
기존 사업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도, 특졍기간 내 취업성공피키지에 참여한 경우 신청가능

 

○ 서울경제 활력자금

소상공인, 사영업자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업종별로 60만원 ~ 150만 원까지 차등지급 됩니다.

사업기간
2021년 5월 3일 ~ 7월 30일 (예산 소진시까지)

지원분야 및 대상
지원대상 –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으로 중소벤처 기업부에서 지급하는 버팀목자금 플러스 수령 소상공인
1인 1사업체 : 1인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1개 사업체만 지급
대표자 1인 : 공동대표가 운영하는 경우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 (나머지 공동대표자 동의 필요)

지원제외 :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집합금지 (유지.완화) 및 집합제한에 해당되는 지원금을 수령하지 않은 소상공인

코로나 5차 재난 지원금 시기 알아보기

○ 지급 예상 금액은?

5차 재난지원금 지금금액은 1인 25만원으로 지원금 자체는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신청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5부제가 적용 될 것이며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됩니다.

소상공인들을 위한 한가지 팁은?

<아프니까 사장이다>

73만 명의 자영업자 사장님이 모여서 소통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사이트로 어떤 지원금이 있는지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고 ‘내 업종’, ‘내 상황’에서 신청할 수 있고 또 놓치고 있는 제도까지 함께 확인이 가능하니 재난지원금 소식을 기다리고 있는 소상공인이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