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내역 조회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

목차

보험은 가입했지만 막상 가입내역을 알아보려한다면? 쉽게 알아보기

보험가입내역찾기

평균 수명이 증가함에 따라서 보험가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어요. 그래서 여기 저기 가입한 보험이 많으실 것에요. 하지만 가입한지 오래되어서 정확한 내용을 모르거나 가족의 보험이 어떻게 가입되어 있는지 알아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그래서 가입내역 조회가 필요한 경우 한번에 보험 가입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 가입내역을 조회하는 어플도 많지만 어플을 이용할 경우 예전 보험은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생명보험협회를 이용하시면 전화 인증으로 30초 안에 보험가입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모두 한번에 조회하실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해요.

먼저 모바일 검색창에 ‘생명보험 협회’로 검색을 하세요.www.klia.or.kr로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내보험찾아줌(보험가입조회)’가 있어요.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가 있어요.

내보험찾아줌

들어가셔서 이름/휴대폰번호/이메일을 입력하시고 휴대폰 인증을 하시면 정말 30초 안에 내가 가입되어 있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모든 보험이 다 검색이 되요.

보험계약내용조회결과

상품명, 증권번호, 계약상태, 계약관계, 보험기간, 담당점포, 전화번호의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하단에 보시면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 휴면보험금 조회결과도 보실 수 있으니 계약이 잘 유지되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만약 상속인이라면 네이버 검색창에 ‘금융감독원상속인금융거래조회서비스’를 검색하세요.

1.신청은 방문 접수를 하고 조회는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접수처: 금융감독원, 전 은행(수출입은행 외은지점제외), 농수협단위조합, 우체국, 삼성생명 고객프라자, 한화생명고객센터, KB생명 고객플라자, 교보생명 고객플라자, 삼성화재고객플라자, 유안타증권)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는 사망신고 접수를 담당하는 시청.구청,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도 접수가 가능해요. 단 사망일이 속한 달의 말일로 6개월 이내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2.각 금융협회에 피상속인 등의 금융거래조회 요청

3.각 금융협회에서 소속 금융회사에 조회 요청

4. 금융회사에서 조회결과를 소속 금융협회에 통지

5.금융협회에서 조회결과를 취합 후 신청인에게 조회완료 통보 및 조회결과 홈페이지 게재

*접수처인 금융회사에 사망자 등의 금융거래가 없어도 신청이 가능해요. 그러니 가까운 곳 한곳만 방문하시면 되요.

확인 가능 기간 및 조회는 접수일로부터 3개월간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해요.
확인되는 내용은 피상속인이 계약자,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보험계약의 내역(주계약 기준), 보험회사명, 상품명 증권번호, 계약상태, 계약관계, 모집 점포, 전화번호가 가능해요.

오늘은 보험 가입내역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