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증 실비보험 가능범위와 전문가가 말하는 특약 조건에 대한 팁

목차

여유증 실비보험 처리 가능할까요?

여유증(여성형 유방증)은 남성이 가슴이 발달해서 여성처럼 유방이 봉긋해지는 증상입니다. 사춘기 때 여성 호르몬의 분비로 유선조직이 발달하여 발생하기도 하며, 내분비 질환 및 염색체 이상으로 발생 하기도 합니다.. 또 비만 등의 이유로 지방이 축적되어 섬유화 과정으로 생기기도 하지요. 성인이 되어서는 스레로이드, 탈모치료 등 약물 부작용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유증생기는이유

어떤 이유에서든 미관상 보기 좋지 않아서 외모적 콤플렉스가 생길수도 있어요. 특히 여름철 얇은 옷을 입는 시기에 수술 결심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여유증은 성형외과에서 많이 치료하기 때문에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발달 정도에 따라 다른 여유증 수술 비용은?

여유증수술비용

수술방법은 유선 제거술, 지방흡입, 유선제거술 + 지방흡입이 있어요. 유선 발달 정도와 피부 처짐에 따라서 1/ 2-a/ 2-b/ c등급으로 나뉘고 수술 비용도 다르게 책정되지만 평균적으로 200만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여유증분류방법

여유증실비보험으로 수술비용 받을 수 있을까요?

“실비보험도 중요하지만 암, 심혈관 질환등 다양한 수술비 특약이 있는 건강보험 상품도  알아보자. “

여유증으로 인한 실비보험은 미용목적으로 치료를 받는 성형수술은 보장을 받지 못해요. 하지만 여유증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고지한 기준에 충족이 되면 국민건강보험이 적용이 되고, 국민건강보험이 적용이 된다면 실비도 보장이 되요.

1. 가슴크기는 그 사이즈는 사이먼 등급상 ll-a이상이에요.

사이먼 등급 l: 과도한 피부가 없는 경미한 유방확대
lla: 과도한 피부가 없는 적당한 유방확대
llb: 과도한 피부 및 유방하수가 동반되는 적당한 유방확대
lll: 현저한 여분 피부 및 유방하수가 있는 과도한 유방확대

2. 가슴에 있는 유선조직의 사이즈가 2cm 되어야 실비보험을 받을 수 있어요.

3. 여유증 수술은 유선제거술, 지방흡입이 있는데 둘다 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요. 이때는 유선제거술은 실비보험을 받을 수 있지만지방흡입은 미용목적에 가깝다는 이유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아요. 

하지만 지방 흡입을 하는 이유가 유선조직과 지방조직이 붙어서 유선조직만 따로 떼어낼 수 없다는 이유로 실시하는 것이라는 의사 소견서를 받아서 제출하게 되면 치료 목적으로 부득이하게 실시한 지방 흡입으로 간주되어 실비를 받을 수 있어요.

4. 실비는 통원치료와 입원치료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입원치료를 하셔야 지급을 최대로 받을 수 있어요.

  • 통원치료비 : 25만 원
  • 입원비 : 최대 5천만 원
  • 약제비: 5만 원 한도

5. 청소년의 경우는 6개월 간격으로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여 호전되지 않은 경우에요.

여유증수술

실비청구시 구비서류
1. 병원비 영수증
2. 진료비 세부내역서
3.지방흡입술시 외모개선 목적이 아닌 여유증 치료를 목적으로 한 진료였다는 의사 소견서

실비와 수술비특약을 받을 수 있는 여유증의 질병코드는?

D24 :유방의 양성신생물
유방의 결합조직
유방의 연부
제외: 양성 유방 형성이상
제외: 유방의 피부의 양성 신생물

N62 : 유방의 비대
여성형 유방
심한 사춘기성 유방의 비대

먼저 보험회사에 전화를 해서 D24, N62 코드로 현재 가입한 보험으로 수술비특약이나 실비청구가 가능한지 물어보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점은 담당의사분 초진기록 진단기록에 치료목적으로 작성이 되어야 해요.

여유증으로 입원 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

만약 생명보험사 또는 손해보험사에 수술비 특약이 가입되어 있다면 수술비도 청구하실 수 있어요.

1. 유방절제술 피하 절제 – 남성의 여성형 유방절제술의 경우는 1~3종 수술비에서 2종으로 해당되요.
1~5종 수술비에서는 3종에 해당됩니다.

2. 유방절제술 피하 절제 – 남성의 혀성형 유방절제 흡입술의 경우는 1~3종 수술비에서 1종에 해당됩니다. 1~5종 수술비에서는 2종에 해당됩니다.

이렇게 수술비 특약으로 보장이 가능하며 첫날부터 가능한 입원비 특약이 있으시다면 입원비도 받으실 수 있어요.

만약 수술비 특약이 부족하거나 건강보험이 없으시다면 미리 상품조회를 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