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단점 후기 장점 포함 요점 정리

○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단점 후기 장점 포함 반드시 필요한 내용

이글에서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단점 후기를 중점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대부분 연단위로 가입을 하지만 캐롯 자동차 보험은 월.연단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한화손해보험, SK텔레콤, 현대자동차가 만든 디지털 손해보험으로, 자동차를 이용한 만큼만 돈을 지불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단점 후기와 장점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보험료 할인 비교 때문에 고민이시거나  3년 이상 무사고 운전자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 확인해보시고 나에게 맞는 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납입방식은?

보험료 납입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월정산형(특약)

기본료 + 월 주행거리만큼 정산되어 매월 납입

2.연납후 정산형(특약)

최초 가입시 1년 보험료를 한번에 납입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가격 측정 방법은?

기본 보험료 + 주행 거리에 따른 보험료 납부

일정금액 선납 후 매달 주행거리를 측정해 이에 따른 금액을 추가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첫달에는 1,000km로 가정을 하고 계산된 금액을 보험 가입을 합니다. 마지막달에 첫달에 1,000km를 타지 않았다면 그 만큼 다시 돌려주는 구조입니다. 캐롯플로그를 시가잭에 설치하면 GPS로 주행거리가 측정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단점 후기

1.보험금 지급에 따른 소비자 불만이 높다.

자동차보험은 비용도 중요하지만, 사고 시 얼마나 처리를 신속하고 원활하게 하는지, 또 보험금지급은 신속한지가 중요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지난 3분기 민원이 가장 높게 나왔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단점 후기
타사와 비교를 하자면 삼성화재 4.37%, 현대해상 16.98%, DB 손보 7.96%, KB손보 7.52%에 비해 캐롯손보는 70.97%로 높게 나왔습니다.


대부분 민원의 대부분은 보험금지급문제로 나왔는데, 보험금지급이 원활하지 않다면 보험료가 아무리 저렴해도 문제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2.캐롯플러그를 시거잭에 무조건 장착을 해야 함

캐롯플러그를 항상 장착을 해야 합니다. 시거잭을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고, 자리를 차지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 GPS를 늘 장착하고 다녀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3.캐롯플러그가 탈착되면 운행하지 않아도 정산을 해야합니다.
접촉 불량이거나 탈착이 2회 이상 되었을 때 1일 500키로로 운행한 것으로 정산이 되기 때문에 만약 접촉불량이 되었을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운행거리확인을 위한 이미지 증빙을 하여야 합니다.

4.블랙박스 할인, 차선이탈방지 할인이 없습니다.

보통 블랙박스 할인과 차선이탈방지 할인은 자동차를 가입할 때, 많이 할인 받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캐롯퍼마일은 이 두가지 할인이 없어 아쉽습니다. 자녀 할인 역시 1.3%로 평균 6.5%보다 할인률이 적습니다.

5.장거리를 타는 운전자는 절대 유리하지 않습니다.
주행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는 보험료가 매우 비쌀 수 있으니 1년 기간으로 정산하는 타사가 더 유리합니다. 물론 연단위로 결제하는 방식이 있지만 꼭 저렴하지는 않으니 타사와 비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6.운전하면서 거리에 신경 쓰게 된다.
1년 기간제로 보험료를 지불하면 어디를 가건 신경 쓰지 않았지만 주행한 만큼 요금을 지불한다는 것이 택시 미터기 요금 올라가는 것과 같아서 괜히 신경이 쓰입니다.

캐롯퍼마일 자동자 보험 장점 후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가입추이

1.월 정산형이라 부담이 덜 합니다.
보통 자동차 보험은 연단위 일시납이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캐롯퍼마일 자동타는 월 정산형이라 매월 납입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2.운행거리가 많이 않은 경우 유리합니다.
주행거리 할인을 많이 받는 경우에는 20~30만원까지 할인받기 때문에 1만키로 이하로 주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유리합니다.
세컨카, 주말에만 운행하는 직장인, 아이들 등.하교 목적인 주부에게 추천합니다.

3.카드실적 채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월 카드로 결재되기 때문에 카드실적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카드실적을 채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4.캐롯포인트 이용하기
매월 캐롯포인트를 제공하는데 스타벅스, 편의점 쿠폰 등을 구매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점

5.캐롯플러그에서 비상연락을 할 수 있다.
캐롯플러그는 정말 단점이자 정점일 수 있습니다. 갑자기 사고가 나거나 하는 비상시에는 당황하여 보험사에 갑자기 연락하는 것도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롯플러그에 SOS만 누르면 바로 보험사에 연락이 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캐롯 플러그를 빼면?

캐롯 플러그는 보험 개시일 3~4일 전에 운전자에게 배송이 되며 장착 후 일평균 주행거리를 기준을 적용이 됩니다.

설치는 간단하게 자동차 시거잭에 연결만 하면 되며, 자동차 시동을 걸 때 플러그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정상 작동을 하는 것입니다.

  •  만약 플러그를 일부러 제거하거나 불량이라 플러그가 빠졌을 경우는?

시거잭에 꽂아 둔 플러가가 접촉 불량이거나 실수로 뽑힌 경우에도 탈부착을 2회 이상 한 경우에는 하루에 500키로 운행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물론 키로수를 줄이기 위해 일부러 제거하신 분은 안 계시겠지만 보험사는 운행거리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500키로 운행한 것으로 계산을 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그에 대한 불이익은 바로 보험료로 다가오게 됩니다.

캐롯 자동차 보험 사고처리는 어떨까?

캐롯 자동차 보험이 단거리 운행하시는 분들에게 비교적 저렴한 편이지만 보험을 가입하실 때 가장 중요하기 보셔야 할 부분은 바로 사고처리입니다.

캐롯역시 사고가 났을 때 고객센터 1566 – 0300으로 전화를 하시고 바로 1번을 누르시면 사고 접수가 가능합니다.

캐롯이란 이름이 다소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한화, SK텔레콤, 현대자동차가 함께 한 회사로 역시 대기업이기 때문에 사고처리에 불편을 느끼거나 소홀한 점은 없습니다.

 

1.캐롯 사고 후기 (사고 처리) 클리앙 뽐뿌 유저들이 말하는 장단점

클리앙 댓들에서 일부 발췌를 하였습니다.  캐롯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사고처리에 만족을 하셨습니다. 사실 긴급출동은 업계 통합이라 어느 보험사를 이용하시더라도 만족하실 만한 서비스를 받으실 것입니다.

또 차대차 사고의 경우에도 보험사끼리 손해를 보지 않으려면 상대편과 싸워야 하기 때문에 가입자에게 불리하게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가입자가 많은 보험사는 상대방도 같은 보험사인 경우의 확률이 많기 때문에 오해려 내가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시 1) 지금까지 삼성화제를 사용하다가 캐롯으로 바꿨는데 사고 접수부터 담당자 배정, 사건 종결까지 매 스텝마다 담당자가 연락을 주고, 카톡으로 연락이 옵니다.

사고처리도 두 번 해봤는데 다른 보험사와 다르지 않고 깔끔하게 잘 해주시네요.

 

예시 2) 2번째 캐롯을 이용하고 있는데 밧데리 방전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출동도 빠르고 별다른 불편한 점 없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장단점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잘 알려지지 않으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상품이 많습니다.

자동차 보험 특성상 보험회사별로 각자 개인에게 맞는 저렴한 보험 상품이 있으니 다른 보험 상품도 꼼꼼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자동차 보험 상품들은 아는 사람만 저렴하게 신청할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군데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