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부동산 아파트 시세 조회 상가 정보까지 확인하는 방법

새로 집을 구하시는 분이라면 최소한 집주인이 제시한 금액이 적절한지 판단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부동산 시세가 중요 합니다. 국민은행 부동산 리브온이 실시간 업데이트가 빠르고 정보가 정확해서 이용하시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매물, 아파트시세, 부동산 금융상담, 분양, 청약, 상가 정보까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KB 국민은행 아파트시세 활용하는 방법

◆ 모바일 앱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먼저 KB부동산 리브온앱을 설치하세요.

리브온부동산시세검색

○ 출퇴근 소요시간으로 매물찾기 내 직장 위치를 입력하면 출퇴근 소요시간에 맞춰 매물과 단지를 보여줍니다. 최근에는 이기능이 없어진듯해서 위 그림 참고해서 검색창에 원하는 지역이나 위치주소를 검색하여 매물을 찾으셔야 합니다.

○ 맞춤형 분양/ 청약정보- 매인화면 하단에 ‘분양’아이콘을 클릭하면 아파트 청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분양/청약 정보는 알림/관심 등록 가능합니다. 만약 청약 저축 kb 청약 저축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바로 연동이 되고, 몇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 계산되어서 가점이 산출되는 됩니다.

○ MY 부동산으로 관리받는 우리집 현황 – 우리집을 등록하면 내가 구입한 시기 이후 얼마나 올랐는지, 현재 우리집의 매매/ 전세 시세는 어떠한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부동사 세금 계산 – 리브온에 있는 ‘부동산계산기’를 이용하면 9.13 종부세부터, 양도세, 증여세, 취득세까지 간편하
게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리브온으로 주택시장 예측하기

이제는 전세가 상승이 매매가를 밀어 올리기 때문에 전세가의 움직임을 보면 다음 어느지역의 집값이 오르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때 KB시세에 따라서 부동산 세세를 판단한다고 하니 KB에 있는 자료실은 정말 활용도가 높습니다.

KB통계

▶주간 KB주택시장 동향 – 주간 보도 자료, 주간 통계, 주간 시계열로 전국과 수도권의 주간 아파트 가격 움직임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월간 KB주택시장 동향 – 마찬가지로 월간 보도자료, 월간 통계, 월간 시계열로 전국과 수도권의 월간 아파트 가격 움직임을 볼 수 습니다.

이렇게 주택시장 동향을 보시면 자연스럽게 매매가가 오를 지역을 예상할 수 있어요.

KB국민은행 부동산&아파트 시세 보는 방법

리브온에서는 매물, 아파트시세, 부동산금융상담, 분양, 청약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리브온 아파트 시세 확인하기 – 검색창에서 ‘kb부동산 리브온’으로 검색을 하시면
바로 ‘매물/ 시세’ 메뉴가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지역을 선택하세요.

▶매물종류: 아파트. 연립/다세대. 상가주택. 사무실. 재개발. 오피스텔. 단독주택/다가구. 원룸.공장.토지. 분양권.전원주택.상가.건물,  거래유형은 전체.매매.전세.월세
▶금액과 방향. 평균관리비. 층수. 세대수. 주차가능여부. 보안시설 등 상세옵션을 선택

시세 조회에서는 현재가 뿐 아니라 지난 기간동안의 시세 변동에 대한 추이를 그래프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오늘은 kb리브온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리브온을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