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신소 사람찾기 비용, 뒷조사 비용과 해주는 일 범위 알아보기

흥신소(민간조사업체)에서 사람을 찾는 이유는 온라인상 리딩사기 재테크 사기 등의 사기를 당하는 경우, 채무관계, 불륜, 첫사랑 등 다양합니다. 이번 글 내용은 흥신소에서 사람 찾는 대략적인 비용 정보와 해주는 역활 범위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흥신소 사람찾기 비용과 상황별, 분야별 평균 비용을 미리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흥신소 사람찾기 비용 자세히 알아보기

사람을 찾는 비용은 업체마다 다르고 내가 알고있는 정보마다 다 다릅니다. 만약 찾고자 하는 사람의 출생년도와 이름을 알 경우에는 평균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흥신소비용 주민등록번호는 알아야 핸드폰번호와 집주소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주민등록번호는 찾는 비용은 기본이고 그 외에 핸드폰 번호와 집주소는 추가로 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200만 원 (만약 생년월일을 안다고 하면 비용은 35만 원입니다.)
  • 핸드폰번호 35만 원
  • 집주소 35만 원

■ 이글과 함께 보면 유용한 글 목록

흥신소 뒷조사 비용은?

흥신소뒷조사비용

의뢰비용 책정 시 반영되는 요소들은 기간이 얼마나 소요되는지, 인력이 얼마나 투입되는지에 결정됩니다. 기본 2~3명이 하루 뒷조사를 해주는 경우 30만 원에서 100만 원 업체마다 다릅니다. 만약 뒷조사를 하는 분이 차량이 없으신 분이라면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집니다. 이유는 뒷조사 하시는 분의 얼굴이 노출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불륜증거를 수집해주는 비용은?

물론 업체마다 다르지만 기본 착수금 200만원에 5일정도 뒷조사를 해줍니다.

불륜증거를 수집할 경우 흥신소에서 해주는 역할은?

흥신소 뒷조사

불륜증거를 수집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소송에서 승소를 하기 위함입니다. 휴대폰, 신용카드, 자동차관련 블랙박스, CCTV, 사진 등이 불륜증거가 됩니다. 흥신소에서는 배우자와 상대방이 같이 있는 사진을 찍어줍니다. 일반적인 사진이 아닌 숙박시설 이용이라던지 증거가 될만한 사진을 찍어줍니다.

흥신소, 심부름센터에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은?

1.인원 및 차량 허위 보고

인원이 많이 동원됐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 인원이 출동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예를들면 실제로는 1명의 인원이 투입되었지만, 더 많은 인원이 투입됐다고 하는 경우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동원되는 인원과 차량을 명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현장에 출동했을 때, 영상통화를 하여 실제로 몇명이 동원됐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흥신소주의사항

2. 차 사진만 보고하는 경우

이런경우는 GPS를 부착하고 차량 사진만 찍고 다른 현장으로 투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론은 성실하게 일처리를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고를 받으실 때, 차 사진이 아닌 사람위주의 사진을 요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흥신소, 심부름센터에 상담을 하기 전에 꼭 알아야할 주의사항은?

1.사업자 내어서 운영하는지 확인하세요.
2.계약서는 꼭 작성하셔야 합니다.
3.후불제로 진행하는 업체가 좋습니다.

지금까지 흥신소를 통해 사람찾기 비용과 전문 상식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관련 사이트를 통해 미리 상담이나 가격을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분야는 상황별 업체별로 비용에 차이가 있으므로 아는 사람만 알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