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후기

○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후기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하여 생활이 어려움이 있으나 일반 금융권에서 대출이 힘들거나 대출 금리가 비싸서 이용이 망설여지신 분들에게 정부에서 저렴한 금리로 지원하는 소액 생계비 대출 상품에 대하여 포스팅해겠습니다. 소액이지만 금리가 저렴하여 이용조건이 맞으신다면 대출을 받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목차

소액생계비 대출 지원조건은?

  •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한정된 공금규모를 감안하여 제도권 금융 및 기존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이 힘드셨던 분들에게 우선적으로 공급이 됩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예약전 꼭 알아야 할 사항은?

1. 대출상담 과정에서 도박 등 사행성용도, 상환의지 등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2. 한국신용정보원에 체납정보, 금융질서문란정가 등록된 경우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3. 현재 연체 중인 경우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시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상담신청이 진행되며, 향후 무조정 상담을 받지 않으면 금리인센티브, 추가대출 등이 제한됩니다.

○ 소액생계비 대출 부결 사유는?

정책서민금융상품 제한 대상 중 연체자 및 소득증빙 확인이 여려우신 분들에게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조세체납자, 대출.보험사기.위변조 등 금융질서 문란자는 대출이 불가하니 이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액생계비 대출한도 및 납입이자는?

최초 50만원 + 추가 50만원 대출을 받아 최대 100만원 받을 수 있으로 대출금리는 연 15.9% (최저 연 9.4%)입니다.

  • 최초 50만원 대출
    → 최초 월 이자 부담은 6,416원 / 성실납부 시 6개월 후 5,166원 / 추가 6개월 후 3,916원
  • 병원비 등 자금용도 증빙 시 100만원 대출
    → 최초 월 이자 부담은 12,833원 / 성실납부 시 6개월 후 10,333원 / 추가 6개월 후 7,833원

최초 50만원 대출 후 이자를 6개월 이상 성실납부 하신 경우 추가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병원비 등 자금용처가 증빙이 될 경우에는 최초 대출시에도 최대 100만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액생계비 금리인하 할 수 있는 방법은?

소액생계비대출 금융교육을 들으시면 0.5%p금리인하가 가능합니다. 5분에서 8분정도의 강의이기 때문에 꼭 듣고 금리 인하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교육 신청방법
금융교육포털 접속 및 회원가입 → 온라인 교육 → 대출이용자 교육 → 소액생계비 대출 

소액생계비대출 상환방식은?

1년 만기상품이며 최장 5년 이내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는 상품으로 언제든지 원금 상환이 가능합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이용 방법은?

1. 서민금융진흥원 온라인 또는 전화 (1397)로 예약
2.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접수
3. 당일대출 가능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후기

1. 연체자라 대출진행이 불가능한데 소액생계비대출 받아서 급한 불 껐네요. 소액생계비대출 시 교육 이수하고 금리인하 혜택 받았네요.

2. 신불자라 폰도 막히고 계좌가 압류상태였는데 동생 명의로 대출금 받았습니다. 비록 소액이지만 정말 감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