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이 낮거나, 기대출이 많거나, 혹은 거주지가 아파트가 아닌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부업권은 대출 승인이 나면 임대차계약서 원본을 가져갑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너무 좋지 않거나 기대출이 많은 경우 집주인에게도 연락이 갈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1.본인명의의 전월세 계약서 2. 본인이 계약자이고, 직접 보증금을 이체했다는 이체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 만약 부모님이 이체를 보증금을 대신 내준 경우는 불가능합니다. 실제 내 돈이 맞더라도 제3자가 대신 입금을 해 준 경우는 집주인에게 영수증을 받으면 됩니다. 3. 계약기간이 6개월은 남아 있어야 합니다. ▷ 만약 2년 거주 후 묵시적 계약으로 새로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넘어간 경우에는 새로 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마치며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진행하실 때에는 먼저 캐피털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캐피털은 대부업보다는 금리가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이 덜 합니다.
하지만 캐피털 이용시에는 조건이 대부업보다는 까다롭거나, 집주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캐피털에서 승인이 부결이 나게 되면 대부업을 알아보세요. 2021년 7월부터는 대출 최대 금리가 20%까지이니 꼭 확인하시고 20% 아래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